서울특별시 | 진료협력센터
진료협력센터소개

home icon home > 진료협력센터소개 > 진료협력센터소개

진료협력센터소개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특별시 진료협력센터는 공공의료의 중심 의료기관으로서, 시(市) 산하 병원 및 지역 병·의원간 상호 협진체계를 정착·발전시키고, 협력의료기관간 효율적인 진료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1,000만 서울시민의 건강주치의로서 시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과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료부문
- 환자 진료의뢰 및 진료연계를 위한 상호 협력
- 환자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검사
- 환자 검사 및 진료결과 공유
- 의학적 지식 및 기술 상호 교류
진료의뢰 관리
- 협력의료기관 체결
- 환자 진료의뢰 신청 및 조회
- 환자 진료상황 조회
진료결과 관리
- 의뢰환자 진료결과 조회
- 의뢰환자 진료이력관리
 


 

서울시 산하 병원 소개

어린이병원
어린이병원 전경사진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1948년 종로구 사직동에서 보건병원으로 시작하여 현재 내곡동 병원에 이르기까지, 서울시 어린이들의 건강 안전망 제공과 수준 높은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 및 영상의학과 등이 개설되어 일반 어린이들의 진료는 물론 장애어린이들의 입원치료 및 신체적, 정신적 재활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을 갖춘 입원실은 전 병실이 보호자 없는 병실을 운영하고 있어,보호자가 없거나 간병하기 힘든 무연고 및 저소득계층의 장애 환아도 안심하고 입원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행동치료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어린이 치료실은 국내 최고 규모로서 정신재활, 신체적 재활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에 완공될 어린이병원 발달행동센터는 국내 최고의 시설로서 발달장애로 고생하는 환자들과 부모님들께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어린이병원은 장애어린이 시설 등 의료소외 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나눔진료, 민간 기부금을 활용한 저소득층에 대한 진료비 및 수술비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중소병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의 자원봉사자가 찾는 시민들의 따뜻한 병원이 되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 보건복지부로부터 병원의 안전과 질적인 면에서 인증을 받은 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최선의 의료서비스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 할 수 있는 병원, 서울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병원,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병원으로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문의전화번호 : 02-570-8039

서북병원
서북병원 전경사진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은 서울특별시의 서북쪽에 위치한 서울시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의료기관입니다.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과 나무로 둘러싸인 넓은 곳에 위치한 서북병원은 환자들 치료에 좋은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유일의 결핵전문 치료기관이라는 명성을 듣고 있는 서북병원은 점차 지역사회의 거점 병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진료과목은 내과, 소아과, 외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치과, 흉부외과, 결핵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등 총 11개 진료과목, 30여명의 전문의료진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첨단 컴퓨터 촬영 및 다양한 임상병리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찾아가는 결핵검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결핵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발견된 환자에 대해 음압병동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 사회와 연계된 예방활동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 최초로 직영 노인, 치매 전문 의료시설을 설치하였으며 호스피스 병동도 함께 운영하는 등 나날이 늘어가는 노령 인구의 의료 수요에 부응하는 의료기관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항상 우리 병원을 찾아주는 환자 및 보호자 그리고 자원봉사자를 가족같이 생각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사회 주민을 진실한 이웃이자 벗으로 여겨 함께 우리 지역의 건강문제를 해 결하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친절함을 제공하기 위해 전직원들은 노력할 것이며 한편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바랍니다.

문의전화번호 : 02-3156-3134

은평병원
은평병원 전경사진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은 환자중심의 최상의 특성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서울시민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정신건강의학과, 내과, 가정의학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의 진료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이 추구하는 운영방향은
첫째, 시민의 병원, 시민과 함께하는 병원.
둘째, 서울시 건강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 역할을 담당.
셋째, 진료기능의 전문화, 특성화를 통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환자의 어려움을 배려하고 인격존중을 먼저 실천하며,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치료사 등의 우수한 의료진과 그 밖의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 모두가 함께 팀을 이루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서울 시민들 모두에게 ‘좋은 병원’, ‘필요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2-300-8053

서울의료원
서울의료원 전경사진 서울의료원은 1911년 순화병원을 효시로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고 지금도 전직원이 하나된 마음으로 노력하여 현재 서울시 대표적인 공공병원으로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내동에 새 병원을 개원하여 친환경적인 시설과 623병상 확충, 이용시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확보, PET-CT 등 첨단의료장비 도입 등을 통해 최적의 진료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심혈관 센터, 뇌혈관 센터 등 특성화된 진료센터를 통해 진료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였습니다.

‘서울시 환자안심병원’ 및 보건복지부 ‘보호자 없는 병원’ 전 병상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간호를 제공하고 간병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수준을 공인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다인병실 최대 확보, 적정수가 책정으로 시민의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 하였고, 건강상담·무료예방접종사업 등의 질병예방사업, 나눔진료봉사단 운영, 노인치과이동진료 등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체감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주민 및 지역사회 기관과의 소통 및 연계를 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함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보다 효율적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의료원은 시민의 병원으로서 모두가 건강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양질의 적정진료, 누구나 당당하게 누릴 수 있는 공공의료, 볼거리·들을거리·할거리가 있는 재미있는 병원, 시민으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는 효율적 경영으로 공공의료모델병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항상 서울의료원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공공병원으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번호 : 02-2276-7979

보라매병원
보라매병원 전경사진 Best Care! Best Hospital! Best Doctor!

보라매병원은 1955년 6월 18일 서울시에서 서울시민의 보건의료 및 의료구호활동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립 영등포병원"이란 명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1987년도에 이르러 보다 더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자 서울시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위ㆍ수탁 계약을 맺어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시립영등포병원을 수탁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보라매병원은 1991년도에 보라매공원 내 현위치로 신축 이전하면서 출발하게 되었으며, 명칭도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시설현황으로는 대지 70000㎡에 지하 2층, 지상 8층의 희망관 건물과 지하 2층, 지상 5층의 사랑관 건물 및 지상 6층의 진리관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에는 날로 증가하는 의료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2008년 6월 18일 희망관 건물 뒤편에 지상 11층 지하 1층 행복관을 개원, 2010년 희망관 및 2011년 사랑관 전체 리모델링을 완료하였습니다. 희망관, 행복관에는 외래, 입원실 및 진료지원부서가 있고, 사랑관에는 외래, 종합건강진단센터가 있으며, 진리관에는 교수연구실, 중앙연구실, 전인간호병동, 행정부서 및 대강당이 있습니다.

병원을 운영하는 인력으로는 서울의대 교수진을 포함한 의사 346명, 간호사 717명 등 서울대학교병원과 연계된 우수한 의료진과 진료지원인력, 사무기술인력 및 기타 인력 등으로 총 1635여명에 이르는 서울대학교병원 교직원이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2014년 12월 31일 인력현황 기준) 이러한 인력구성을 바탕으로 대학병원급의 다빈치 로봇수술장비, 파스칼 레이져, PET-CT,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 등의 첨단의료장비를 갖추고 서울대학교병원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수준높은 진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라매병원의 미션(Mission)은 모든 서울시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보라매병원의 비전(Vision)은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는 병원(Relief of Health Discrimination), 최상의 의료로 서울의 상징이 되는 병원(Best Quality), 시립병원의 경영모델이 되는 병원(Model of the Metropolitan Hospital), 일에서 보람을 찾는 병원(Honorable Contribution)입니다. 정직진료(Fairness), 상호헙력(Partnership), 인재존중(Excellence), 혁신추구(Innovation), 주인의식(Self Awareness)를 핵심가치(Core Values)로 삼고 있습니다.

보라매병원은 따뜻하고 친근하며,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로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환자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며, 지역 친화적인 병원, 시민이 오고 싶어하는 진정한 시민의 병원이 되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문의전화번호 : 02-870-2177

동부병원
동부병원 전경사진 시민의 건강한 생활, 동부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종합병원 중에 하나입니다.

1929년 ‘부민병원’으로 개원한 이래 지금까지 동대문 근처에 위치하면서 86년 동안 서민들을 위한 든든한 건강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210병상 규모(지하 3층/지상 6층)로 18개 진료과 및 호스피스 완화병동, 환자안심병동, 인공신장실 등을 운영 하고 있으며, 최신 CT, PET-CT, MRI 등의 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바탕으로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주로 저소득층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무연고 환자 및 노숙인들의 진료를 도맡으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제때에 진료 및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이들이 편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안전망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말기암 투병 환자들을 위한 ‘호스피스 완화의료병동’ 확대 운영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2006년부터 산재형 호스피스 형태로 말기암 환자분들을 돌보다 2010년부터는 21병상의 병동형 호스피스로 확대해 운영해왔습니다. 이후,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2014년 7월부터는 총 40병상으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완화병동 내에 임종실, 가족실, 목욕실, 프로그램실, 상담실 및 야외정원을 갖추고, 호스피스 전문 봉사자들의 미술•음악•원예요법 및 재능기부 봉사자들의 정기적인 문화공연을 제공해 환자가 고통 없이 생의 마지막을 품위 있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간병비 부담 없는 ‘환자안심병원’ 시행을 통한 공공의료서비스 강화
환자안심병원은 병원 간호 인력이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간호·간병서비스를 통해 환자가 보호자나 간병인의 도움 없이 안심하고 입원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서울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2013년 7월부터 '환자안심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3월부터는 150병상으로 확대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서울시의 건강안전망, ‘서울특별시 동부병원’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중요한 목적을 지닌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며, 서울시의 중요한 건강안전망으로서 시민들이 가장 편하게 믿고 찾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2-920-9150

북부병원
북부병원 전경사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명품 공공병원"

서울특별시 북부병원은 2006년 5월 15일 서울시에서 서울시민의 보건의료 및 의료구호활동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 북부노인병원"으로 개원 하였습니다. 2011년 지역민의 폭넓은 이용을 위하여 병원 명칭을 " 서울특별시 북부병원"으로 개명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원이후 현재 까지 서울의료원과 위ㆍ수탁 계약을 맺어 서울의료원이 운영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시설현황으로는 대지 7,769㎡에 지하 2층, 지상 4층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5인실 19실, 2인실 4실, 1인실 2실 로 구성되어 200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과, 재활의학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가정의학과로 개원하여 운영하다가 2012년 5월 서울시립병원 최초로 한방과를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급성기병원에서 치료를 마친 아급성기 환자의 치료를 통하여 사회(가정)복귀를 목표로 하여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하고 있으며, 말기암 환자들을 위한 호스피스 병상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노인성 질환자들의 다양한 진료를 위한 의료인력 및 사무인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공병원 으로서 의료취약계층의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위하여 2013년 301센터를 개설하여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의 통하여 의료취약 계층의 발굴을 통한 보건.의료.복지를 연계한 통합지원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북부병원은 시민들을 위하여 최상의 의료서비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수 병원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2-2036-0348

서남병원
서남병원 전경사진 건강백년을 선도하는 시민의 병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운영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상대적으로 공공의료 서비스가 부족했던 강서 · 양천 · 구로 · 영등포구 등 서울 서남권 지역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건립 2011년 5월 27일 진료를 시작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교수 중심으로 구성된 의료진의 진료와 3.0T MRI, 128채널 CT, 초음파, 유방촬영장비 등 최신 기종의 첨단 진단 장비 및 의료정보 시스템으로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로 공공의료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지하 4층·지상 8층, 350병상 규모로 내과(소화기, 순환기, 호흡기, 내분비, 신장),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외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여 임상 최고 사양의 첨단 진단 장비, 저렴한 검사비로 종합검사, 일반검진, 생애전환기검진, 5대 암 검진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노인포괄검사 무료 진행, 맞춤 상담과 관리를 통해 평생 건강관리를 돕는 백세건강센터 또한 특화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원이 필요한 환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병실에 전동 침대와 화장실, 각 층마다 기계 욕조실을 갖추고 있으며, 병원 내 다수의 치유정원이 있어 환자와 환자가족 모두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습니다. 다인병실이 90%를 차지해 입원 의료비 부담도 매우 낮습니다.

한편, 우수내시경실 인증평가에서 전 항목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마크를 획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공신장실 1등급, 항생제 적정평 평가 1등급 등 각종 평가에서도 의료의 질과 우수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또한 지역 내 보건의료센터와 연계 진료, 의료 취약 계층 진료 지원, 호스피스 완화 의료 등 민간병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공익 진료 기능 또한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공공 보건의료 시행 계획과 결과에 대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전국 최고의 공공 병원임을 인정받았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2-6300-9001

장애인치과병원
장애인치과병원 전경사진 장애인의 평생을 함께 하는 최고의 전문 치과병원!!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세워진 시립장애인치과전문기관입니다.

본원은 2005년 4월 서울시 치과의사회와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치과진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이란 명칭으로 9월에 개원하였습니다.

이후 더 나은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2008년에 4월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위ㆍ수탁 계약을 체결하여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설현황으로는 건물 1,606.62㎡에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증 장애인을 위하여 전신마취하 치과치료를 할 수 있는 첨단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장애인과 평생을 함께한다는 미션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과제의 일환으로 13개 핵심 성과지표, 56개 실행과제로 구성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치과치료 : 감면사업, 전신마취하 치과치료
공공구강보건의료사업 : 찾아가는 이동치과진료, 장애인무료틀니사업
장애인 구강보건교육사업
장애인치과 교육 및 연구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장애인들에게 치과병원의 문턱을 낮추어 편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고객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내 집과 같은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진정한 환자중심의 병원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시의 모든 장애인들이 믿고 신뢰하실 수 있는 장애인치과병원이 될 때까지 사명감을 가지고 환한 웃음을 주는 열린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2-2282-3184

백암정신병원
백암정신병원 전경사진 백암정신병원은 “건강한 정신, 함께하는 병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1996년 1월 6일 서울특별시립 백암정신병원을 서울시로부터 민간인 위탁운영을 목적으로 설립 하였으며, 저소득의 정신질환자에 대한 전문화된 양질의 진료로 의료보장기능을 확보하고 공공의료의 역할을 다할 뿐 아니라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기대보다 먼저 움직여 고객의 감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병원시설로는 지하1층, 지상4층으로 병동건물과 관리동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병동건물 4층 전체는 환우의 전문적인 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2002년에 증축하여 정신보건전문요원(사회복지사,간호사) 5명이 환우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환우의 재활 및 사회복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립 백암정신병원에서는 정신병원이라는 선입견과 딱딱하고 차가운 시설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2009년도부터 현재까지 최고의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동 및 로비, 면회실, 프로그램실 등을 지속적으로 보완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환우가 항상 쾌적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내원객으로 하여금 쾌적한 환경에서 백암정신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각 부서별 QI활동 및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서비스에 대한 체계화를 도모하고 타 병원과 차별화된 맞춤형서비스 제공 및 전문적이고 특화된 재활프로그램진행과 더불어 환우가 최상의 조건에서 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 보호자 및 내원객이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할 수 있는 병원으로 항상 앞서가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신병원에서는 유일하게 2013년 7월부터 금연병원을 시행하므로 환우를 비롯하여 병원을 이용하는 모든 내원객을 대상으로 금연병원을 운영하여 환우의 건강과 쾌적환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공공보건의료사업으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공사업활동,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사업, 적정진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제공, 건강안전망기능사업(의료취약계층 진료지원활동과 관련하여 예방접종, 만성 입원환우 무료 건강검진, 작은평화의 집, 생명의집 등 의료지원 활동)을 수행함으로 인해 서울특별시립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4년도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계획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31-332-3194

축령정신병원
축령정신병원 전경사진 축령정신병원은 1993년 10월에 서울시에서 서울시민의 정신장애인에 대한 치료 및 재활 서비스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09년 11월에 200병상에서 273병상으로 병상규모를 변경하여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으며 환자중심의 병원, 재활중심의 병원,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속의 병원으로서 전통과 실력이 있는 정신병원의 메카로서의 역할을 당당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평가실시 1차년도에 획득함으로써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의 수준을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축령정신병원의 시설현황으로는 대지 6,303㎡에 지상3층, 지하1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정신과전문의 4명을 포함하여 70여명의 직원이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저희 임직원은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사회, 정신건강은 행복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수준높은 병원이 되기위하여 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31-591-1832

고양정신병원
고양정신병원 전경사진 삶의 향기와 감동의 보금자리

서울특별시 고양정신병원은 서울시민의 보건향상과 질병의 진료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서울시립정신병원 설치 및 위탁운영에 관한 조례협약에 의거 본 병원이 수탁하여 우수한 의료 인력 을 확보, 저소득 정신질환자에게 양질의 진료로 시민의 복지증진 및 정신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본 원은 1999년 서울시와 위탁운영1차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3월 정신과 200병상 내과 40병상 총 240병상으로 개원하였고, 그 해 12월 정신과 74병상을 증설하여 총 314병상으로 변경하였으며 2007년도 운영위원회 결정에 따라 내과 40병상을 정신과로 변경 현재 총 299병상으로 운영되고있습니다.

시설현황으로는 대지 5,459㎡에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본관과 별관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1층에는 원무과, 약제과, 면회실,진료실, 간호과, 입원실, 방사선실 임상병리실 재활프로그램실이 있으며 지하에는 강당 , 재활프로그램실, 매점, 식당, 기관실 등이 있습니다.

병원을 운영하는 인력으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5명과 가정의학과 전문의 1명 정신보건전문요원 3명, 간호사 24명 등의 전문인력이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 12월 인력현황 기준)

본원은 지역사회에서 공공의료 기능 수행을 하며, 진료를 통하여 환자의 회복과 사회복귀에 기여하고 병원서비스 향상과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고양정신병원은 시민을 위한 최적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고싶은 병원, 찾아가는 병원, 일하고 싶은 병원을 미션과 비젼으로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번호 : 031-969-0886